컴토피아

PO2014.07.26 05:14
와... 좋은 글 정말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읽고나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저는 예전에는 주택에 살았기 때문에 전신주에서 선을 따서 광랜을 썼었는데요, 몇년 전부터 아파트로 이사와서는 광랜을 사용하지 못하고 전화선을 이용한 VDSL을 사용해왔습니다. (KT사용자 입니다.) 그래서 몇번인가 기사님을 불러다가 광랜 설치를 문의해봤지만, 아파트 자체가 전화선밖에 포설이 안되있다고 불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LG쪽에서는 저희 아파트에 이미 예전부터 광랜을 지원하고있었다는 얘기를 들었고, 실제로 집안 단자함과 층간 IDF단자함에 UTP가 제대로 포설이 되있는 것도 보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KT에 문의해봤습니다만, 이번에는 원래 광랜장비를 들여놓으려고 했으나, LG쪽에서 먼저 관로를 선점하면서 막혀있기 때문에 KT쪽에서는 쓸 수가 없어서 전화선을 이용해왔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LG는 광랜이되면서 KT에서는 왜 전화선을 쓰고있는지... 여기서 질문이 있는데요.

1. 아파트내 관로와 단자함안에 있는 패널은 통신사끼리 공유 할 수 없는 건가요? (한 쪽이 쓰고있다면 다른 한 쪽은 사용할 수 없는지...)


2. 만약 공유 할 수 없다면 혹시 다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저희 아파트내 배선 구조는 지하(각 통신사 MDF 3곳 다 있습니다. LG, SK는 단자함밖에 없던데 KT는 부스같이 방이 있더라구쇼.) - 1층 경비실(메인IDF) - 층간IDF(3층단위로 존재) - 각세대내 단자함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저희집은 12층인데 11층에 IDF가 있더군요.


저는 기가인터넷까지는 안바라고 광랜이라도 쓸 수 있으면 좋겠네요..ㅠㅠ 일단 다음주에 관로점검하러 오신다고 KT에서 그랬습니다만 KT쪽에서 안된다고하면 다른방안이라도 알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장마철 감기 조심하세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10.00MB
파일 크기 제한 : 10.00MB (허용 확장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