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토피아

컴토피아2015.07.19 17:21

안녕하세요. 방문과 함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렇게 늦게 답변해드려 죄송합니다ㅠㅠ


지금은 어떠실 지 모르겠지만 비슷한 상황에 계셨다니 반갑습니다. 저도 늘 들어오면 좋겠다 싶어 굉장히 열정적으로 추구했고 노력하였는데 이렇게 빛을 보게 되어 다행스럽다는 생각과 함께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전화선(VDSL)을 통해 50Mbps 속도까지 내는 경우는 접해보았지만, 100Mbps 급은 처음 접해보았고 이와 함께 최대 500Mbps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하니 위에서 언급하였던 G.fast 기술이 적용된 것은 아닐까 싶네요. 그와 함께 G.fast 기술이 적용되었던 것이 맞다면 기가비트급 속도를 낼 수 있다고 들었는데 아직 개발 중인 단계인지 그의 절반 속도인 500Mbps 만 낼 수 있다는 것이 아쉽네요. 만약 지하실에 기가급 대응장비가 있다면 랜선을 통해 지하실과 이어주고 기사 분이나 관할 KT 지점과 협의가 된다면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의문인 것은 지하에 이미 인터넷 장비가 들어와 있었으면 보통 기존 전화선 관로를 통하거나 외벽을 타서라도 랜선을 하나 놓고 아얘 디지털로 인터넷에 접속할텐데 굳이 비용이 더 많이 소요되고 비효율적인 전화선(아날로그)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게 했는지는 의문입니다.

이런 의문에 비추어 실은 계신 건물에 인터넷 장비가 설치되어있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굳이 인터넷 장비를 놔두고 전화선으로 접속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지금 어떻게 해결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위의 댓글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위와 같습니다.


또한 저희 아파트는 이미 광랜시절부터 지하장비가 놓여있었고 그 곳에서 부터 기존 100Mbps 인터넷 서비스는 충분히 가능한 랜선 4가닥을 통해 각 가정과 이어져 있었기 때문에 전화선을 이용한 짝퉁광랜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선로상태도 무난하였는지 인터넷 속도 저하는 없었고 지연시간 또한 그리 걸리진 않았습니다. 물론 현재 설치된 기가비트 인터넷 만큼은 아니겠지만 거기에 준하는 만족할만한 결과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아직 두 인터넷 회선이 모두 개통되어 있기에 테스트가 가능한 환경이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렇게 해보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ㅠㅠ

지금 상황은 어떠실지 잘 모르겠지만 제 답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서 첨부 제한 : 0Byte/ 10.00MB
파일 크기 제한 : 10.00MB (허용 확장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