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토피아

컴토피아2014.02.26 12:40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시고 걱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답변이 다소 늦어져 죄송합니다.

 

우선 트랙백과 비회원 게시글 작성의 경우 걱정해주신 대로 지나친 스팸성 게시글로 인해 잠정적으로 로그인(회원가입) 이전에는 작성이 되지 않도록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댓글은 그에 비해 그리 피해가 크지 않아 허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최대한 열어두는 이유는, 개인적인 블로그이기도 하지만 소통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며 웹 상에 글을 올리는 데 있어 소통을 하려는 의도도 상당 수 있기 때문이며, 가급적이면 열린 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대형 포털사이트라면 괜찮겠지만 개인 사이트에 있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또 하나의 벽이라고 느껴질 수 있을 것을 염려해 가급 적이면 비회원도 글이 작성 가능하거나 그에 상응한 접근성과 열린 공간을 가지도록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XE에서 아무래도 이런 스팸필터 부분이 조금 안타깝다고 생각되기도 하며, 이에 대한 대책이 나온다면 다시 처음과 같이 최대한 개방을 할 계획입니다. 혹은 여러모로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SNS로그인 기능도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실력이 되지 않아 적용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좋아진 사이트와 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서 첨부 제한 : 0Byte/ 10.00MB
파일 크기 제한 : 10.00MB (허용 확장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