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토피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30902_18452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간 만에 짬을 내서 대곡역 주변으로 자전거 타고 놀러가 보았다. 사진 상의 도로는 서울에서 수색, 행신을 거쳐 일산의 중앙까지 이어지는 큰 도로인데, 서울(수색)에서 일산, 그리고 행신에서 일산 등 여러가지로 중요한 도로이기도 하다. 그리고 여기에서 일산 안쪽으로는 3호선 전철이 이 도로 지하를 통해 오가기도 한다.

대곡은 약 3km 정도의 거리가 있는 일산과 행신 사이를 이어주는 이 도로의 중간 부분에 존재하며, 3호선 전철이 잠시 지상으로 올라오면서 경의선이 만나는 지점이기도 하다. 도시와 도시사이를 이어주는 도로의 특성 상 사람은 많이 보이지 않지만, 경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며 버스, 3호선, 경의선 서로간의 환승이 가능해지자 환승하는 곳으로서의 역활을 어느정도 하고 있으며, 환승을 하는 사람도 간간히 보인다. 도로 위의 한 가운데 위치한 썰렁한 대곡역 버스정류장에도 간간히 내리고 타는 사람이 보인다.

 

20130902_184533.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453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4557.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주변의 한적한 마을이다. 이렇게 일산이 신도시인지라 주변으로 조금만 벗어나도 이렇게 시골 분위기도 같이 어느정도 느낄 수 있다.

 

20130902_185221.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224.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조금만 올라가니 전철이 지나가고 있는 소리와 그 모습이 보여서 찍어보았다. 그러곤 유유히 서울(용산)방향으로 사라졌다. 사진 속에 그 주인공인 전철이 조그맣게 숨어있다. 잘 찾아보시길!

 

20130902_185253.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310.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한편 도로 바로 옆에 있는 대곡역이다. 경의선이 통근열차 시절일 때에는 거의 없었지만, 복선전철 시절로 들어와서는 점점 환승객이 제법 보이는 편이다.

 

20130902_185510.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51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경의선 전철이 또 지나간다. 이번엔 대곡역으로 들어오는 열차다. 즉, 이 열차는 파주(문산)방면으로 가게 된다. 물론 예외도 있을 수 있는데 최근에 운행되기 시작한 대곡-공덕급행으로 대곡-공덕을 셔틀식으로 오가는 열차일 경우 대곡역을 마지막으로 정차하여 되돌아가게 된다.

 

20130902_185624.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811.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819.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서로 다른 시점으로 촬영해 본 경의선 대곡역 주변의 풍경이다. 촬영 위치는 대곡역 승강장의 바로 위에서 서울(용산)방면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20130902_185954.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8595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해가 지는 모습이다. 역시 가을 하늘은 참 맑다. 노을도 참 아름답다. 이번엔 3호선 대곡역에서 일산(대화)방면으로 열차가 떠나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다.

 

20130902_190041.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043.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04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057.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이윽고 이번엔 서울방면으로 가는 열차가 대곡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20130902_190112.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121.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또 경의선에서 서울(용산)가는 열차가 대곡역을 막 출발해 떠나고 있다. 아쉽게도 사진이 좀 흔들렸다ㅠ

 

20130902_190200.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207.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209.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그리고 방금 전 들어온 서울가는 3호선 열차도 서울을 향해 멀어져가기 시작한다.

 

20130902_190303.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경의선 대곡역 앞의 전경이다. 마치 어디서 많이 봤을 지도 모르는데 사실 올해 초에 몇 컷 촬영하기도 했다. 바로 여기서 보았을 것이다.

참조: [2013년 02월 24일] 자전거 타고 일산 한 바퀴

 

20130902_190847.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852.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854.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858.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그리고 시점을 옮겨 대곡역에서 막 출발해 일산(대화)방면으로 나아가는 3호선 열차도 담아보았다. 이번엔 가끔씩 볼 수 있는 K차 즉, 코레일 열차를 볼 수 있었다.

원래 3호선은 구파발과 수서(현재는 연장이 되어 오금)를 기/종점으로 운행하던 노선이었다. 그런데 일산선을 건설하게 되면서 지축기지를 지나 일산(대화)까지의 구간을 코레일이 짓고 영업과 관리를 하게 되었다. 따라서 3호선의 전체 노선 중 코레일이 차지하는 부분만큼 코레일 소속의 열차도 일정비율로 도입되게 되었다. 따라서 3호선의 상당부분은 서울메트로가 운영하여 서울메트로의 열차를 흔하게 접할 수 있지만, 간간히 코레일의 열차도 볼 수 있는 것이다.

 

20130902_190904.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911.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913.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915.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카메라를 바로 돌려서 아까 전 열차가 노을 속으로 사라지는 모습도 담아보았다.

 

20130902_190950.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95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0958.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1002.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그리고 또 다른 서울방면 열차가 대곡역에 진입하고 있다.

 

20130902_192036.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20130902_192040.jpg EXIF Viewer사진 크기3264x1968

그리고 해가 지기 전에 다시 돌아왔다. 그런데 고양종합터미널에 있는 홈플러스의 간판에 'Home plus' 중 영어 'l'자에 이상이 생겨 깜빡깜빡 거리고 있었다. 'Home pus'? 홈퍼스? 아니면 홈 마이너스(-)? 아무튼 뭔가 재미있어서 찍어두었다. 이렇게 오늘의 대곡역 산책은 끝이 난다.

 

끝 :)

?

  1. [2013년 09월 16일] 강선15단지사거리 신호등이 또 고장나다

    강선15단지사거리의 신호등이 또 고장났다. 전 날은 그래도 조금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교통에서도 큰 혼란이 없었고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크게 없었지만 이 날은 등교시간대라 그런지 차 들이 뒤죽박죽 뒤...
    Date2014.01.12 By컴토피아 Views21383
    Read More
  2. [2013년 09월 13일] 강선15단지사거리 신호등이 고장나다

    비 오는 날 아침, 우연히 집 주변 사거리에서 신호등이 고장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냥 주황색이나 빨간색의 불이 점멸하거나 신호등이 꺼져있는 상태가 아닌, 녹색불이 켜진 상태에서 빨간불이 점멸하고 보행...
    Date2014.01.12 By컴토피아 Views27630
    Read More
  3. [2013년 09월 11일] 주엽역 냉방 실외기 교체와 그 주변 나들이

    이제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서서히 다가온다. 여름동안 수고했던 냉방기도 서서히 가동을 정지하고 휴식과 함께 점검에 들어가는 기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주엽역 지상에 설치 된, 어렸을 때 부터 지금까지 ...
    Date2014.01.12 By컴토피아 Views19648
    Read More
  4. [2013년 09월 08일] 자전거 타다가 잠자리와 함께하다

    자전거 타다가 신호대기를 위해 잠시 멈췄는데 잠자리가 이번에도 주변을 맴돌더니 또 핸들에 내려 앉았다. 역시 불뚝 솟은 물체를 워낙 좋아하나 보다. 이 녀석도 간이 큰지 제법 가까이에서 찍었는데도 꿈쩍도 안...
    Date2014.01.10 By컴토피아 Views16064
    Read More
  5. [2013년 09월 04일] 일산경찰서 버스정류장 주변에서 사고가 나다

    지나가다가 우연히 사고를 묵격하였다. 일산경찰서 버스정류장 주변에서 사고가 났는데 어쩌다보니까 사고 위치가 절묘하게 '버스정류장 주변'이 아닌 '버스정류장'에서 발생한 것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열심히 사고...
    Date2014.01.09 By컴토피아 Views19397
    Read More
  6. [2013년 09월 03일] 아파트 그늘에서 한가롭게 노는 고양이와 잠자리

    아파트 그늘 뒤에서 한가롭게 놀고 있는 고양이다. 풀 냄새도 맡더니만 나를 가만히 쳐다본다. 생각보다 가까이에서 찍음에도 나를 보고도 가만히 있는다. 요즘 고양이들 사람들이랑 뒤엉켜 살더니만 비둘기에 이어...
    Date2014.01.09 By컴토피아 Views16402
    Read More
  7. [2013년 09월 02일] 맑은 가을 노을지는 하늘 아래 대곡역에서

    간 만에 짬을 내서 대곡역 주변으로 자전거 타고 놀러가 보았다. 사진 상의 도로는 서울에서 수색, 행신을 거쳐 일산의 중앙까지 이어지는 큰 도로인데, 서울(수색)에서 일산, 그리고 행신에서 일산 등 여러가지로 ...
    Date2014.01.02 By컴토피아 Views19695
    Read More
  8. [2013년 08월 25일] 패기 넘치는 운전학원 차량과 주엽역의 백열등

    이 날 사거리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중, 패기 넘치는 자동차를 한 대 보았다. 바로 운전학원에서 교육중인 차가 정지선을 넘어간 모습이다. 보통 어느정도 숙달 된 후에는 슬금슬금 넘어가는 경우를 보긴 했어도, 아...
    Date2014.01.02 By컴토피아 Views19633
    Read More
  9. [2013년 08월 19일] 한강 위를 달리다

    먼저 한강 위를 달리기 전에(?) 교통카드를 충전하기 위해 가까운 역에 갔다. 그런데 예전부터 사용해 오던 기기가 결국 오래되었는지 교체작업을 하고 있었다. 전체적인 모습. 옆의 1회용 발매와 교통카드 충전기능...
    Date2014.01.02 By컴토피아 Views19599
    Read More
  10. [2013년 08월 17일] 2013 노루목 섬머 페스티벌

    2013년 0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2013 노루목 섬머 페스티벌'이 고양아람누리 노루목야외극장에서 진행되었다. 사진은 공연 중 대략적인 상황을 촬영한 것이다. 활동하고 있는 IT단체에서 아는 분이 오셨다...
    Date2014.01.02 By컴토피아 Views18237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